레시피 소개
큐원을 더하면 요리가 즐거워집니다.

야외활동이 잦아지는 여름, 나들이에는 배를 든든하게 채울 도시락이 필수겠죠? 간단히 돌돌 말아 도시락에 쏙! 맛과 영양까지 알차게 챙긴 블랙빈 부리토를 소개합니다.
- 조리시간
- 50분
- 조리기구
- 프라이팬
- 난이도
- 중
- 재료
-
[주재료] 큐원홈메이드 난과 커리믹스(난믹스, 이스트, 마크니 인도식 커리, 갈릭파우더), 물 110ml, 검은콩 현미밥 200g, 양파 1/4개, 빨간 파프리카 1/4개, 피망 1/4개, 양상추 100g, 큐원 맑은식용유 혹은 맑은옥수수유 약간
-
STEP 1 : 반죽하기
- 양파, 파프리카, 피망을 5mm 주사위 모양으로 썰고, 양상추를 가늘게 채썰어 둡니다.
- 볼에 난믹스, 이스트, 물을 넣고 잘 섞은 후 반죽 표면이 매끈해질 때까지 치댑니다. -
STEP 2 : 반죽 빚기
비닐을 덮어 30분 정도 발효시킨 반죽을 5개의 덩어리로 나누고, 밀대로 밀어 지름 15cm의 원형으로 만들어 주세요.
-
STEP 3 : 또띠아 굽기
표면이 조금씩 부풀고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가스레인지의 중약불에서 1~2분간 구워 또띠아를 만들어 주세요.
-
STEP 4 : 야채와 곡물 볶기
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양파를 볶다 색이 투명해지면 파프리카와 피망, 검은콩 현미밥을 넣고 잘 볶아 줍니다.
-
STEP 5 : 커리 양념하기
마크니 인도식 커리와 갈릭파우더를 넣어 양념을 해줍니다.
-
STEP 6 : 부리토 말기
또띠아 가운데에 부리토 필링과 양상추를 놓고, 잘 말아주면 완성!

종이 포일이나 랩, 유산지 등으로 감싸면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아 깔끔합니다.
사워크림(Sour Cream)이나 과카몰리를 곁들이면 한층 맛있어집니다.